2019년 9월 13일 금요일

[k8s/쿠버네티스] Pod automation (v0.00000001)

k8s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안녕하세요오오~

추석입니다. 당일이에요~~
뭐...전 할일도 없고....-_-; 이러니 왠지 ...

우울 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까지는 아니구요 ;) ㅎㅎㅎㅎ 요즘 k8s(쿠버네티스)를 공부 중인데요.
결국 이걸 해야 먹고 살겠더라고요 ㅠㅠ (뭐 파이썬이나 앤서블도 먹고 살려고 한거긴 한데...)

공부를 한다는건...개인적으로 제일 좋은건 랩을 꾸미고 기능을 테스트하고 오류를 만나고 내부 코드를 뜯어보고 하는거더라고요.

사실 앤서블도...랩을 한 천번은 돌려본거 같아요....
각설하고, k8s로 랩을 일단 아주아주아주 draft로 자동으로 만드는걸 우선 짰어요.

이게 곧 또 바뀔 가능성은 10000% 입니다. :)
개선할 것도 많고, 공부하면서 추가 변경 될꺼거든요.

그럼에도 공개하는 이유는...당장 이게 도움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요.

코드는 여기에 있습니다.
https://github.com/sysnet4admin/PRJ_DevOps/tree/master/0.All_inOne_k8s

그리고 virtualbox와 vagrant를 설치하고 vagrantfile이 있는 곳에서 vagrant up만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고




아래와 같은 랩이 완성 됩니다~!




실제로 Master node에 접속해서 kubectl get nodes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









이건 이제 시작이겠죠!!
열심히 공부해서 더 나은 내용들을 채우겠습니다.

조훈 드림.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pyright © . 쿠버네티스 전문가 블로그 - Posts · Comments
Theme Template by BTDesigner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