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6일 화요일

[블로그] 글 올리고 메뉴에서 확인하기 (4)

이제 블로그가 좀 블로그 모양을 갖추었으니, 글도 올리고 구실을 할수 있게 해야겠죠?
여기서 부터 약간 헷깔리기 시작합니다...

일단 글은....왼쪽에 '글' 탭에서 하면 될 것 같긴 한데.. 이게 올라가고 나면 어떻게 인식하고 어떻게 찾아다녀야 하나?



이 부분은 블로거에서는 태그(TAG)라는 방식으로 해결했습니다.

그러니까 글을 올릴때 태그를 입력하고, 메뉴에서 해당 태그를 가지고 있는 것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물론 태그 이외에 검색도 가능합니다만 정확한 분류를 위해서는 태그가 가장 좋습니다.

https://<본인주소>.blogspot.com/search/label/<태그이름>

예를 한번 볼까요?

1) 위에 그림 중에 가장 마지막에 보면 'PureFlex Hints and Tips(1)'를 2012년...5년 전에 올렸었네요. 당연히 태그 그런거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땐 블로그를 하지 않았거든요.

2) 해당 글을 수정을 클릭하고 글의 상세 내용을 확인합니다.



3) 이때 오른쪽을 보면 태그라는 항목이 있는데, server라는 이름으로 태그를 넣습니다.
태그의 이름과 나중에 쓰여질 URL과 꼭 같아야 할 필요는 없지만, label 뒤에 들어가는 이름은 같아야 합니다. 그게 태그이름이거든요..
나중에 헷깔릴수 있으니 그냥 태그는 메뉴의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합니다.


4) 이번에는 메뉴를 수정해야 하는데요. 테마에 들어가서 HTML 편집을 들어가서 메뉴이름인 항목에서 <a href='https://sysnet4admin.blogspot.com/search/label/server'>로 수정합니다. 'Server'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위의 주소로 이동하라는 의미입니다. 




5) 그럼 이제 왼쪽의 블로그 보기를 눌러서 확인해 볼 차례입니다.

잘 되는 군요!!!!

그 외에 수정 한 것이 있는데, 위와 같이 label로 검색하는 것으로 메뉴를 구성하면, label로 검색한 결과라는게 위에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것은...기술 블로그로서는 이런 부분들은 상당히 거슬립니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테마 - 맞춤설정에서 CSS에 아래의 설정을 넣어주면 결과 값이라는 것을 표시해주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때는 코드 부분을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status-msg-wrap,.status-msg-body {display: none;}



자세한 내용을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ger-hints-and-tips.blogspot.kr/2013/12/delete-or-change-navigation-message--showing-posts-with-label-yourLabel-status-message.html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pyright © . 쿠버네티스 전문가 블로그 - Posts · Comments
Theme Template by BTDesigner · Powered by Blogger